나주 남평읍-광주 서구 서창동, 자율방범대 상생 협약식 체결

뉴스

나주 남평읍-광주 서구 서창동, 자율방범대 상생 협약식 체결

우리동네HERO 등 3개 단체, 자원봉사·주민참여 프로그램 공동 협력

나주시 남평읍은 17일 남평자율방범대(대장 이정호), 봉사단체인 우리동네HERO(단장 이수안), 광주 서구 서창동 자율방범대(대장 정찬국) 3개 단체가 상호 상생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병철 남평읍장, 윤정근 시의원, 김진수 서창동장, 김옥수 구의원과 3개 단체 임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각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각종 공동행사, 주민 자율참여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남평방범대와 우리동네HERO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구성된 순수 봉사단체로 지역 범죄예방을 위한 우범 지역 순찰, 골목길 태양광LED 가로등 설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예방 길거리 방역, 플로깅 행사, 반찬지원, 연탄나눔, 미용봉사, 졸업축하 장학금 전달 등 지역사회 상생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이정호 남평방범대장은 “3개 단체가 협력해 주민을 위한 양질의 주민참여 프로그램과 봉사활동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서창동 방범대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병철 남평읍장은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를 위해 나눔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3개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역에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