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친환경 전기 승용차 구입비 지원

뉴스

익산시, 친환경 전기 승용차 구입비 지원

- 전기 승용차 약 95대 보급, 1대당 최대 1천5백만원 지원 -

 

자동차별 차등 지원에 따라 1대당 최대 15백만원까지 지원하며, 법인·기관 지원 시에는 최대 11백만원까지 지원된다.

 

세대당 1, 법인 또는 단체당 1대까지 지원할 수 있고,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총 예산은 19억원으로 약 95대의 전기 승용차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이며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익산시에 30일 연속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 및 단체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신청할 수 있다.

 

전기 승용차를 구입할 경우 기초연금 및 장애인연금 수급 대상 자격 요건이나 임대주택 입주 자격 요건 등에서 탈락될 수 있으므로 사전 관계 기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전기 구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자동차 제작·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작·판매사는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 보급대수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온실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 전기차 구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업안내 및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또는 익산시 환경정책과(063-859-4452)로 문의하면 된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