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상생·동반성장의 길 걷자”

뉴스

강기정 시장 “상생·동반성장의 길 걷자”

- 30일 판융창 집행주석과 화상회의 열고 교류·협력방안 논의 - 판융창 주석, 글로벌정부기업교류협력포럼 공동개최 제안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글로벌정부기업교류협력연맹 판융창 집행주석과 화상회의를 갖고 광주시와 연맹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아이더화 쉬 고문을 비롯해 쎄후이 부주석, 루시전 회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글로벌정부기업교류협력연맹은 미국과 유럽, 중화권 등 전 세계 50여 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국적기업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회원 수가 30여 만명에 이르는 정부와 기업 간 국제 연합체다.

 

지난 2019년 출범해 글로벌 정부와 기업은 모두 한 가족, 가족 구성원과 자원을 공유해 공동의 부를 창출하자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고 있다.

 

판융창 집행주석은 전 세계 많은 국가와 인연을 맺고 있지만 한국과의 인연은 처음이다이번 화상회의를 계기로 광주시가 연맹과의 협력관계를 견고하게 구축하고 세계 다른 도시들과의 교류도 더욱 넓혀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강 시장은 광주시와 연맹이 훌륭한 파트너가 되어 상생과 동반성장의 길을 함께 걷기를 희망한다연맹 소속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광주를 찾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광주에 있는 기업들도 세계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정부기업교류협력포럼을 포함한 연맹 주최의 많은 국제행사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