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첫 확대간부회의...‘민생안정·현안추진’ 강조

뉴스

정헌율 첫 확대간부회의...‘민생안정·현안추진’ 강조

- 민선 8기 첫 확대간부회의 북부청사서 개최, 4대 비전 공유 - 추석명절 대책·각종 현안 사업 논의, 속도감 있는 추진 당부 - 태풍‘힌남노’북상 대비 시설물 점검, 피해 예방 최소화 총력

정헌율 익산시장이 민선 8기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태풍힌남노북상에 대비한 완벽한 대응과 함께 민생 경제 안정과 현안 업무 추진에 속도를 높일 것을 주문했다.

 

정 시장은 5일 북부청사 다목적 강당에서 부서장급 이상 간부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2년여만에 개최된 이번 확대간부회의는 태풍 힌남노에 대비한 대응상황 보고와 함께 민선 8기 시정철학과 4대 비전 등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정 시장은 전국이 태풍 힌남노 영향권에 접어듦에 따라 우선으로 태풍 경로와 전망, 대비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를 받고 산사태, 침수피해 지역 관리와 현장 예찰 등을 강화해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 서동·국화축제 등 익산의 대표 행사와 축제 추진사항 보고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추진 KTX익산역 광역환승체계 구축 및 복합개발 치유의 숲 조성 등 민선 8기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특히 추석을 맞아 물가안정,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정 시장은이번 태풍은 강한 바람과 폭우로 많은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사전 대비와 선제적 대응으로 태풍 피해 최소화에 모든 행정력을 모아 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추석 명절 안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부서 간 협력해 분야별 종합 대책을 철저히 추진할 것 강조하며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첫 연휴인 만큼 선제적 방역 대책 추진에 고삐를 늦추지 말 것을 당부했다.

 

간부회의 이후 정 시장은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현장을 찾아 긴급 점검에 나섰다.

 

정 시장은 금마와 용안의 농가를 방문해 현장 예찰과 함께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배수펌프장과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공사 현장 등을 찾아 주요 시설물 운영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시는 태풍 북상에 대비한 비상대응체제로 전환하고 침수피해, 산사태 우려 지역과 함께 강풍에 취약한 옥외 간판, 공사장 대형 크레인 등 안전관리 사항을 중점 점검하는 등 사전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