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적극행정 우수 사례, 3년 연속 표창 받아

뉴스

완도군 적극행정 우수 사례, 3년 연속 표창 받아

‘섬 제외 지역 택배비 할증 요금제도 개선 이끌다!’ 우수상 수상

완도군이 전라남도 주관 2022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섬 제외 지역 택배비 할증 요금제도 개선을 이끌다!'로 기관 표창(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섬 제외 지역 택배비 할증 요금제도 개선을 이끌다!'는 완도군 군외면 일부 지역의 경우 섬 발전 촉진법에 의거 도서지역으로 분류되지 않으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 구매 시 주민들이 부당하게 택배비 할증료를 부담하고 있어 주민 면담, 조사 후 중앙부처에 건의하여 제도 개선 권고사항에 반영됐다.

군은 제도 개선으로 섬 지역 택배비 할증료를 부담하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0년 하반기 경진대회에서는 외국인 계절 근로자 어업 분야 해상 확대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21년 하반기 경진대회에서는 'LPG 배관망 사업 연계, 취약계층 보일러 무상 교체' 사례로 장려상을 받은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회 연속 수상하면서 완도군의 적극행정을 선도하는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우수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공유하여 적극행정 문화를 더 확산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