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뉴스

곡성군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곡성군이 지난 3일 군민회관에서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농업인, 공모 선정된 시공업체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에서는 사업이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농업인, 시공업체에게 계약 체결 방법, 설치기준과 준공 후 보조금 청구 시 유의사항, 사후관리 등 사업 추진요령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공모에 선정된 12개 시공업체별 제품 홍보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특히 원예농산물의 경우에는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서도 저온저장고가 꼭 필요한 품목이다. 농산물의 출하 시기와 출하량을 조절하고 상품성을 유지하는 것이 농가 소득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세농들에게는 저온저장고 시설을 구비하는 것이 큰 부담이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매년 원예농산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9.9(3평형) 58, 33(10평형) 2동에 23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한도는 저온저장고 크기에 따라 9.9(3평형)의 경우 630만 원, 33(10평형)의 경우 2,100만 원이며 군에서 해당 사업비의 50%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농가들이 원하는 출하 시기에 농산물을 출하하고 농산물 품질이 향상돼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추후 2차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대상을 모집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