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다가오는 동절기 대비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당부

뉴스

구례군, 다가오는 동절기 대비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당부

-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새로운 변이에는 새로운 백신으로! - 이전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 접종으로 면역 확보

구례군은 동절기에 대비하여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이번 접종은 현재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하여 개발된 새로운 백신으로 접종하며,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 접종으로 면역력을 확보할 수 있다.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은 1019일부터 접종을 시작하였으며, 접종을 희망하는 생후 6개월 이상 주민은 111일부터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은 보건의료원, 구례병원, 세브란스의원, 이정회내과의원, 구례서울의원, 삼성의원, 최재활의학과의원, 한양마취통증의학과의원이며 예약 없이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을 목적으로 의료기관에 방문할 때는 접종 후 이상반응을 관찰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실제 접종 시간보다 30분 일찍 방문하여야 한다. 또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면 접종 업무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구례군은 의료기관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원활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업을 이루고 있으며, 보건의료원 콜센터(061-780-2913)를 운영하여 사전예약 및 접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형진 구례군보건의료원장은 이전 예방접종과 코로나19 감염으로 면역이 형성됐더라도 시간 경과에 따라 항체가 감소하고 신규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출현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예방접종이 필요하다안전한 접종을 통해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