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대학생 주거생활비 지원 사업 추진

뉴스

구례군, 대학생 주거생활비 지원 사업 추진

- ‘고향의 보금자리 사업’, 대학생 50명에게 주거생활비 월 5만원 지급

전남 구례군이 대학생들에게 주거생활비를 지원하는 고향의 보금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고향의 보금자리 사업은 구례에 주민등록을 두고 다른 지역에서 대학 이상의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월 5만 원의 주거생활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상반기 지원 대상자 50명 선발하기로 하고 11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를 받는다.

 

50명을 초과할 경우 신청자 중 고학년과 원거리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선정이 완료되면 상반기 분인 30만 원을 6월말까지 개인별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을 유지할 경우 최대 4년까지 계속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군은 학업을 위해 타 지역에서 임시거주 중인 청년들의 주거비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고향의 보금자리 사업을 통해 타 지역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주거부담이 완화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례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지난해 12월 인구 유입정책과 함께 타 지역 유출방지를 위해구례군 인구정책 지원 조례를 개정했다. 조례를 근거로 유입과 유출방지 신규사업으로 전입세대 종량제 봉투 무상지원 고향의 보금자리 지원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