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6월 ‘치유의 인문학’ 개최

뉴스

광주시, 6월 ‘치유의 인문학’ 개최

- 16일 광주가톨릭평생교육원…유튜브 동시 생중계 - 아주대 김완석 교수 ‘명상에 대한 이해와 오해’ 주제 강연

광주광역시 트라우마센터는 16일 오후 7시 광주가톨릭평생교육원 대건문화관에서 6월 치유의 인문학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아주대 심리학과 김완석 교수가 명상에 대한 이해와 오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연에서 김 교수는 명상이란 특별한 목적을 위해서 뭔가를 뛰어넘으려는 뭔가 신비한 것을 잡으려고 하는 것이라는 오해를 바로 잡고 일상적으로 크고 작은 사람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한다.

 

김 교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로, 명상을 기반으로 하는 심신 건강 증진에 관련된 강의와 연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을 건강하고 보람 있게 보내는 데 도움을 주는 명상을 중심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 구성원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과학명상이 있으며, ‘마음을 여는 명상: 사무량심’, ‘행동의학과 마음챙김 수용’, ‘명상을 통한 수행역량 증진등의 역서가 있다.

 

치유의 인문학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인원을 제한해 열리며, 유튜브 채널 광주트라우마센터를 통해 생중계된다. 강연 내용은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의 사업소개공동체치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G0hh_I5eEZDy2n14aoHoAA

광주트라우마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tnt.gwangju.go.kr/gallery.do?S=S01&M=020402000000&b_code=0000000006

문의 : 광주트라우마센터 062-601-1974

 

광주시는 국가폭력 피해자의 트라우마 치유와 안전한 치유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20137월부터 매달 치유의 인문학을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8월 임선애 영화감독, 9월 김하나 작가, 10월 이철승 서강대 교수, 11월 양지혜 활동가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