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 고향방문 자제 벌초대행 서비스‘호응

뉴스

추석명절 고향방문 자제 벌초대행 서비스‘호응

출향인 362명 1,289기 접수,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추석명절 벌초대행서비스가 큰 호응속에 신청을 마감했다.

군은 지난 93일까지 출향인 벌초대행서비스를 접수한 결과 총 362명의 출향인이 1,289기의 벌초대행을 신청했다.

이는 전년도 169, 619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고향방문 자제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벌초대행서비스 신청은 서울, 경기도가 41%, 광주가 27%를 차지해 대도시에 거주하는 향우들의 신청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군은 지난해 벌초대행서비스가 많은 호응속에 마무리되어, 고향방문 자제의 효과가 높았다고 판단하고 올해는 8월부터 선제적으로 신청을 받아 더 많은 향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림조합에서 코로나확산 방지에 도움을 주고, 지역봉사의 의미로 벌초대행 가격을 8만원에서 5만원으로 40% 할인 지원해 가격부담도 낮췄다.

해남군 벌초대행서비스는 접수 순서에 따라 해남군산림조합에서 915일까지 벌초를 완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을 저지하고, 벌초에 어려움을 겪을 출향인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지난해부터 벌초대행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벌초대행을 신청한 출향인들에게 서운함이 없도록 해남군산림조합과 긴밀히 협조하여 명절 전까지 완벽히 완료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