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고 등급

뉴스

목포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고 등급

-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가치 등에서 최고점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도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시는 지난 2019년 경영평가에서 등급에 이어 올해는 단계 상승한 최고 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행안부는 전국 272개 광역ㆍ기초 자치단체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 주기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개 세부지표를 평가해 부터 까지로 등급을 분류해 발표한다.

 

상수도 직영기업 122개 기관의 2020년도 경영실적을 대상으로 한 올해 평가는 대학교수, 연구원, 공인회계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각 기관 서면심사, 현장 평가 등을 실시한 후 기관별 등급을 확정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열악한 상수도 재정여건 속에서도 유수율 제고, 운영비 절감, 조직혁신, 불용재산 매각 등 경영수지 개선을 위한 노력과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신규시책 발굴, 노후시설 개량, 수질검사 무료 실시 등 전 분야에서 총력을 다 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아 경영혁신전략, 조직시스템 개선, 사회적 소통, 재난안전관리 등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경영개선을 위해 전 직원들이 노력한 점이 결실을 맺어 최고 등급에 선정될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