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사랑의 집짓기로 취약계층 주거 안정 도모

뉴스

강진군, 사랑의 집짓기로 취약계층 주거 안정 도모

성전면 거목마을 홀몸 어르신 제32호 사랑의 보금자리 마련

 

지난 16일 강진군은 서른두번째 사랑의 집짓기를 완공해 홀몸 어르신에게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입주식을 가졌다.

 

이날 입주식은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의장을 비롯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마삼섭 회장 및 회원들과 마을 주민들 45명이 참석하여 입주를 축하했다.

 

군은 지난 2월 주택 노후로 인해 붕괴와 화재 위험에 노출된 대상 가구를 발굴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택신축 매칭그랜트지원사업 및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후원금, 위성식 아너소사이어티 지정기탁금을 매칭해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추진했다.

강진군 1천만 원, 전남공동모금회 2천만 원,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5백만 원, 위성식 아너소사이어티 5백만 원 총 4천만 원의 사업비로 12평 규모의 주택을 착공했다. 하지만 건축비 상승으로 공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소식을 들은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임원들이 25십만 원을을 십시일반 모아 추가 지원해 완공할 수 있었다.

새 보금자리에 입주한 성전 거목마을 홀몸 어르신은 쾌적하고 아늑한 새 보금자리를 지어 주어서 감사하다. 꿈만 같다. 이 집에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고 싶다며 기쁨과 감사를 표했다.

이승옥 군수는 “32번째 사랑의 집을 준공할 수 있도록 두 팔 걷고 도와주신 전남공동모금회 및 강진효도회, 위성식 아너님, 우양건설 정양수 대표님에게 깊이 감사드린다이제는 주거 취약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강진군은 공공임대주택 제공과 사랑의 집짓기 사업 등을 통해 군민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