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교육 지원 사업 성료

뉴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교육 지원 사업 성료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교육 지원 사업 성료 부모교육‘함께 성장+ 도전! DIY가구공예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안산시(시장 윤화섭)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 함께 성장+ 도전! DIY가구공예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2시간씩 취약위기가족 사례관리대상자 총 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은 DIY가구공예 전문 강사 자격증 취득 이론 및 실습 과정을 제공, 한부모 가정 가장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립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전 회기가 완료됨에 따라 11 수여식을 통해 자격증을 전달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 A(43) 씨는 처음 시작 했을 때는 단순 가구 만들기라고 생각했는데 회기가 거듭될수록 취업과 연관하여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자격증을 취득하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용기를 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팀은 다양한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자립·자활을 위해 가족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고하면 된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