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나주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학부모교육 [우리아이 고교입학 알아보기]

다문화가정 학부모 눈높이에 맞춘 진로진학교육을 통한 자녀교육 역랑 강화-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지난 1030()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고교입학 알아보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시가족센터와 학기 초 계획수립 협의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필요한 교육 주제들을 선정하였다. 이번 다문화가정 학부모교육은 고등학교 입학 정보 및 전남 내의 고등학교 소개, 자신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 방법 등에 대해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 내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의 지원을 받아 나주시가족센터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진로진학 전문가인 전라남도교육청 대입지원관을 강사로 모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다양한 고등학교가 있어 정보를 잘 모르고 어떤 학교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이 우리 아이 고등학교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면서, 해하기 어려웠던 진로진학 용어 설명, 실제 모집 요강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던 점이 매우 도움이 되었다. 

우리 아이와 함께 고민하고 직접 정보를 찾아보며 도움을 줄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청소년기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정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