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2021년 ‘장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성군가족센터(센터장 이정문)에서는 장성군 주최로 진행된 2021년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를 코로나-19 범유행 상황으로 많은 대상자와 함께하지 못하고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었지만, 분위기 만큼은 성대히 거행되어 아름다운 소통과 행복이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을 이루었다.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는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참여자를 위해 사전에 다양한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중 대표적으로 다문화가족 자녀 사생대회가족사진 콘테스트 Before&After’는 가족들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가족사진 콘테스트는 자녀들과 함께한 사진을 머그컵으로 제작하여 가족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으로 교류하는 도전! 골든벨에는 50여 가정이 참석하여 더 빛을 발하였다.

 

축제는 1부 개회식, 2부 장기자랑 및 도전! 골든벨 등으로 이어졌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이정문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화합과 아름다운 소통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시: 2021116() 14:00~15:30

장소: 장성문화예술회관/각 가정

참여자: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족 100여 가정

방법: 현장참여/Zoom 비대면 온라인

내용: 도전!골든벨, 사생대회, 가족사진(Before&after)콘테스트, 장기자랑, 어울한마당 등

 

센터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 참여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장성군가족센터(393-5420)문의해주시면 성실히 답해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