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글로벌FC, 드디어 해냈다! 장하다!

-2022 춘계 부여 굿뜨래배 전국유소년클럽축구대회 준우승 쾌거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7일 부여군 백마강 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아산시가족센터(센터장 조삼혁) 소속 글로벌FC2022 춘계 부여 굿뜨래배 전국유소년클럽축구대회 4학년 그룹(부소그룹)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경기는 부여군과 부여군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여군축구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부여 백마강변에 위치한 천연 잔디구장에서 전국에서 모인 66개 유소년 축구클럽이 4일간 열띈 경기를 펼쳤다. 학년별 그룹으로 진행된 이번 경기에서 글로벌FC는 준우승 뿐만아니라 수비상, 우수선수상, 우수지도자상까지 수상하며 축구의 즐거움을 한껏 만끽하고 돌아왔다.

 

글로벌FC는 둔포지역내 다문화·중도입국 및 비다문화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지방보조금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방과후 활동 지원을 통해 돌봄의 부재를 완화하며 비언어적 활동을 통해 언어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문화적응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추진되었다.

 

글로벌FC 홍준표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들이 있어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는데 준우승까지 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4일 동안 체력적으로 힘들었을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축구로 꿈을 키우고 강인한 청소년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우승 소회를 밝혔다.

 

글로벌FC는 방과 후 축구교실 운영을 통해 둔포지역의 다문화 및 중도입국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지니며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축구교실 운영 뿐만 아니라 방학기간을 활용한 기초학습 지원, 축구단원 부모들의 부모교육,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인식개선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문화축구교실과 관련한 문의는 센터 전화 041-548-9779(내선 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