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세계문화·요리 한자리에 ‘글로벌 요리교실’ 인기몰이

- 익산 글로벌문화관, 결혼이주민에게 세계 여러나라 음식과 문화 배워 -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세계 대표음식 요리진행.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전 세계 문화와 요리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요리교실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내 최초 선보인 글로벌 전시체험시설인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는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마다 세계 여러나라의 요리를 통해 식생활 문화를 경험하는 글로벌-쿡 요리교실을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세계 나라의 대표요리를 배우는 동시에 다양한 정서와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올해 초 시민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개설된 만큼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세계의 대표요리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이색체험으로 요리 강사는 품평회를 통해 뛰어난 요리 재능을 가진 결혼이주민을 선정해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수업당 15명이 참여 가능하며 9, 중국 시엔빙·쏸라탕 10, 베트남 반새우·분짜 11, 태국 똠양꿍·얌운센 요리 교실에 현재 참가자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다. 재료비는 1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결혼이주민에게는 안정적 정착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세계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앞으로도 적극 선보일 예정이라며글로벌문화관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는 명품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세계문화체험, 원데이클래스, 도심 글램핑, 미니콘서트 등 다양한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들 진행하고 있다. 전시·체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공휴일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프로그램 예약은 홈페이지와 유선전화(859-5385~5386, 5496)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