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홍보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순천만 생태문화체험학습’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문)지난 202158, 장성군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사업인 사회성발달 프로그램으로 순천만 생태문화체험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긍정적인 사회성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의 연계 및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생태 이론교육 이외에도 에코백 만들기, 순천만 국가정원 탐방 등 강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원인의 하나로 산림 벌채를 지목하였다.

일시: 2021. 5.8 () 10:00~15:30

장소: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 및 순천만 국가정원

대상: 장성관내 다문화가족자녀 14

내용: 환경 및 생태 이론 교육, 체험활동(에코백 만들기), 순천만 국가정원 탐방 등

참가 아동들은 체험을 통해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며, 이러한 환경문제와 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또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서도 자연을 아낄 수 있었다.’, ‘재밌었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코로나-19 예방 및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인원을 최소화하여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다가온(ON)에서는 꼼지락공예교실, 영어교실, 자조모임 등이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다문화가족 부부를 위한 리마인드 웨딩사진촬영과 부모님 동행 가족사진 촬영이 차례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성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상담은 전화상담과 1:1상담 그리고 집단상담으로 이루어지며, 집단상담은 현재 진행 중인 아로마 힐링프로그램과 하반기에 진행될 원예심리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결혼이주민의 초기정착지원 프로그램의 하나인 요리교실은 5월 말부터 결혼이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진행되고 있는 가족사랑의 날은 장성관내 거주하는 2인 이상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밖에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으며,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sfc.familynet.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1)393-5420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