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와 오미크론 확산 대비 잠시멈춤 캠페인 펼쳐

뉴스

설 연휴와 오미크론 확산 대비 잠시멈춤 캠페인 펼쳐

- 설 연휴 방역 강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동‧모임 최소화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18일 고흥버스터미널 사거리 및 남계리 신호등 사거리에서 군, 고흥경찰서, 고흥교육지원청, 자율방재단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여하여 설 연휴 및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잠시멈춤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를 맞아 도내 오미크론 발생 등 대규모 확산 우려, 연휴기간 이동 모임접촉 최소화를 위해 군민들에게 오미크론 감염 위험성을 알리고 확진자 급증 가능성에 대비한 강력한 거리두기 실천을 호소하는 편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동참 분위기 조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모두 잠시 멈춤!” 슬로건으로 설 명절 고향 방문 및 이동 자제 사적모임 최소화 타지역 방문 전후 선제적 진단검사 KF94 이상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실천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 현수막, 어깨띠, 피켓 홍보용품을 활용하여 집중 홍보 하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군 관계자는 방역수칙 준수 거리캠페인을 전개하여 군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모두가 안전할 때까지 점진적 일상을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적으로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이 사적모임은 6인까지만 허용되는 등 엄중한 상황에서, 구호 외침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