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도서관에서 더위 피하고 독서 재미도 누리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뉴스

북구, 도서관에서 더위 피하고 독서 재미도 누리는 ‘여름 독서교실’ 운영

‘5개 구립도서관(중흥․일곡․운암․양산․신용)’에서 ‘초등학생’ 대상 진행 ‘반려동물과 행복한 우리들’, ‘도서관을 플레이하다’ 등 이색적인 독서 활동 기회 제공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5개 구립도서관(중흥일곡·양산·신용)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독서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재미를 알리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도모하고자 도서관별 이색적인 주제의 독서독후활동이 이루어진다.

 

먼저 신용도서관은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반려동물에 관한 도서를 활용하여 반려동물과 행복한 우리들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운암도서관은 각종 놀이를 통해 도서관 친밀감을 높이고자 도서관을 플레이하다주제의 강좌가 진행된다.

 

양산도서관은 평화의 소중함을 되돌아볼 수 있는 도서관에서 배우는 전쟁과 평화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일곡도서관은 역사 속 인물과 당시 시대의 모습을 배워볼 수 있는 역사 속 인물과 함께 떠나는 독서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중흥도서관에는 영어에 대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영어 그림책 스토리텔링교실이 마련되어 있다.

 

북구는 독서 교실 수료 학생 전원에게 독서 노트 등 시상품을 제공하고 우수 수강 학생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도서관별 운영 기간은 신용도서관 86~8운암양산도서관 86~9일곡도서관 812~14중흥도서관 821~23일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북구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아이들이 독서를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이다앞으로도 우리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발굴하여 구립도서관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